*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8년 7월 19일 목요일

[애드온] WOW 초보 탱커에게 없어도 된다지만, 있으면 아주 좋은 추천 애드온 2가지

저는 평균적으로 애드온을 적게 쓰는 편입니다.
DBM 과 GTFO 그리고 무뉴뉴 음성팩, Recout(or Skada) 4가지가 전부입니다.
최소 인던이라도 다닐려면, 이거 없으면 거의 민폐 수준이기에 최소화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탱커를 해보겠다면 아무래도 몇가지가 더 필요한데 지금 소개할 것은 초보 탱커에게도 숙련자에게도 있으면 매우 좋은 시각적으로 바로 알아챌 수 있는 어그로 관리 애드온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하겠지만, 복잡한 설정없이 설치 후 눈으로 바로 확인가능하니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 :
1. TargetNameplateIndicator
(이것은 적대적 or 중립적 대상을 선택했을때 화살표가 자동으로 찍히는 것으로 본인만 보이는 선택된 대상을 보여줍니다)

2. Tidy Plates : 활성화가 될려면 추가기능을 포함한 애드온 한개를 더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내가 선택한 대상이 어그로가 먹혔을때 그리고 중립일때, 놓쳤거나 제외될 때의 상태를 체력바로 바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Tidy Plates Continued
(TidyPlates와 같은기능을 하는 애드온이며, 2번 대신 이것을 취향에 따라 설치해도 됩니다)
살펴 보시죠.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
사이트로 들어가 위 그림과 같은 애드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림과 같이 압축을 그냥 풀어(별도로 제목을 만들지 말고..) 자신의 와우 설치 폴더 - interface - addons 폴더 안에 넣습니다.
만약, 자신이 선택 화살표 (TargetNameplateIndicator)를 다르게 표시하고 싶다면,
 TargetNameplateIndicator 폴더내 "config.lua"를 열면 위 그림에서 처럼,
위의 해당 아이콘 모양을 아래의 3 곳의 경로에 적어넣으면(복사) 달라지게 됩니다.

저는 녹색 화살표 아이콘으로 적어 넣었습니다.
위 옵션은 "/tptp"라고 타이핑 하거나, 옵션에서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만..
처음 설치하고, 접속하게 되면 Yes or No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No를 선택하면 위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사실, 별로 건드릴 것이 없습니다.
그냥 Yes 하고 기본 설정대로 가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냥 이런 것을 고칠 수 있다 라는 것을 보여주는데, 손댈 필요성을 별로 못느끼겠더군요.
중립이거나 내가 어그로를 크게 획득하지 못하였을 때 "노란색"을 보여줍니다.
이 게시물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이 아닙니다. 
위 영상에서 광역 어그로시, 주변 몹들의 체력바 색깔이 녹색이라면 모두 자신이 어그로를 획득한 것입니다.
만약, 인던 플레이시 광역 어그로를 시전하는데 빨간색이 있다면 다른 플레이어를 보고 있다는 뜻이겠죠.

내가 어그로를 획득했다면, 녹색으로 보여지는 것을 기본설정을 되어있습니다.
밑에 그림으로 보여질 것이지만..,
내가 어그로를 놓쳤거나 전투중이 아닐 경우 적대적 대상은 "빨간색"으로 자동 표시됩니다.
전투 중에 어그로를 획득한 상황
전투중에 어그로(획득량)를 놓친 상황
완전히 어그로를 잃어버려 다른 탱커(사냥꾼 펫)에게 전이된 상황

즉, 이 애드온은 초보탱커가 인던에서 광역 어그로를 잡을 경우,
 (3 or 4링크) 놓칠 수 있는 어그로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줌으로써 보다 나은 플레이를 구현하는 용도입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설치하기만 하면 시각적으로 내가 놓쳤는지 아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과 함께 부가적으로 "화살표"애드온으로 내가 혼란한 전투시 자동선택을 나만이 볼 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이 영상은 애드온 시험과 패치 후 느낌을 알기 위한 무작위 영던 별의 궁전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