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8년 7월 20일 금요일

[잡담] 소격아 패치 후, 그래픽 화면이 밀리거나 버벅인다면 다이렉트X 11로 되돌리십시오.

패치 후, 다이렉트12 설정시 화면이 너무 밀려서 11로 돌린 것입니다.
소격아는 윈도10 에서는 다이렉트x 12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PC환경이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지 않거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불안할 때에는 다이렉트x 11 환경으로 되돌리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고:
DX12 부터는 "전체 화면" 모드가 사라지고, "전체 화면 창모드"를 지원합니다.

블리쟈드는, WOW에서 전체 화면 모드시 사소한 충돌이 있어 제거 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체 화면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에는 DX11로 돌리면 될 것입니다)

전체 화면 모드가 상황에 따라, 프레임이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반드시 전체 화면이 프레임이 더 높지는 않다는 말입니다)

*최근 지포스 드라이버 398.82 와우 확장팩 지원을 담은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외에는 대부분 Addon 문제이므로, 애드온을 업데이트 하거나 하나씩 제거하면서 시험을해야 합니다.
(예 : recount 와 같은 데미지 미터기와 와우 기본 체력바가 아닌 프레임 형태의 애드온이 가장 충돌이 심하므로 업데이트를 하거나 기다려야 합니다)

추천하는 애드온 사이트는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 입니다.
7월 19일 목요일 소격아 패치 1단계가 이루어 졌습니다.
애드온이 아닌, 그래픽이 밀리거나 느린느낌이 든다면 DirectX 11로 되돌리십시오.

하드웨어적으로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지 못하거나, 대응 그래픽 드라이버가 불안정할 경우입니다.
구형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윈도10일지라도 다이렉트x 12를 제대로 지원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윈도7은 다이렉트x 12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참고 사항

패치 후 모든 종족들이 "글로벌 쿨타임"이 생겼기 때문에 답답하고 느린느낌이 들 것입니다.
탱커같은 경우, 글로벌 타임으로 인해 차단을 놓치거나 이동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더 집중해야 합니다.

아래 영상은 패치 후, 애드온을 시험하기 위해 무작위 영던 "별의 궁전"을 가보았습니다.
글로벌 쿨탐이 매우 답답하게 느껴졌으며, 이속의 하락으로 더 갑갑해졌습니다.
이 영상은 애드온 시험과 패치 후 느낌을 알기 위한 무작위 영던 별의 궁전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