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8년 8월 9일 목요일

[애드온] 초보 와우유저가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애드온 4가지.

WOW를 하려면 아무리 싫어도 꼭 설치해야 하는 애드온이 있습니다.
사실, 애드온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블리쟈드 게임에서 제공하는 것도 아니기도 하지만, 부가 애드온을 강요받는 느낌 그 자체가 싫기도 하고 왜 해야 하는지도 모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mmorpg처럼 협력하지 않으면 진행이 되지 않는 게임일수록 필수가 될 수밖에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 2가지를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DBM (레이드나 던전에서 중요사항(패턴/위험)을 포함한 정보 애드온입니다)
만약, 한 번 하고 말 것이라면 굳이 설치할 필요가 없는 애드온일 수 있으나, 보통 같은 레이드나 던전을 수 개월~수 년간 반복해서 즐겨야 하므로 필수가 되어버립니다.
(보통 한글음성팩(소리)GTFO(경고)와 같은 애드온을 함께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Recout or Skada (데미지 미터기)
앞에서 말한 와 같이, 자신이 특성을 찍고 타인과 같이 플레이 하면서 그 효율을 확인하고  데이터를 통해 보다 나은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필수가 되어 버립니다.
(자신이 얼마 만큼의 효율을 내는지 알 수가 없다면, 발전도 없을 것이며 협력 게임에서 내가 맡은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 & 할 수 없다면 민폐를 끼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2가지는 정말로 최소한으로 꼭 설치해야 하는 애드온입니다.
그 이상 필요한 경우가 많겠지만, 위 2가지는 최소 민폐를 벗어나는 애드온들이므로 초보자들은 꼭 설치하기를 바랍니다.
링크 : GTFO
(각종 경고를 알려주는 애드온 - 보통 DBM을 설치하면 같이 셋트로 설치한다)

링크 :
Skada
(자신의 데미지와 각종 세부정보를 알 수 있다)

Recout나 Skada는 같은 데미지 미터기이지만, 보통 Skada를 더 선호한다.
(이것을 통해 나의 행동패턴이나 딜량등을 판단하여 효율을 높이는 정보로 사용한다)

링크 : Deadly Boss Mods (DBM)
(던전과 레이드 중요정보 데이터 집합)

링크 :
한글 음성팩(무뉴뉴)
(한글음성으로 알려주는 음성팩을 같이 설치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