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21년 9월 27일 월요일

디아블로2 룬제작 아이템 한글화 표기 4종류(영혼, 각운, 전승, 고대인의 서약)

 디아블로2 한글화로 인한 룬워드 아이템 표기이름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2는 "노멀"과 "나이트메어(악몽)" 난이도에서 자기 자신과 용병(act2 준영이?)의 룬워드 아이템을 "블랙마쉬"탑에서 노가다 작업을 통해 제작템을 다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작용 아이템들은 상점(ACT1/ACT2 추천)에서 구하거나 드랍된 것을 이용합니다.
(단, 흰색과 회색(이미 뚫려있는)이며, 파란템(매직) 이상은 안됩니다)

다음은 4가지 아이템의 제작된 사진들입니다.
(살펴 보시죠)

고대인의 서약입니다.

룬 장착 순서는 그림과 같은 순서입니다.
(이하 다른 룬워드 제작 아이템 순서들도 사진에 박혀있는 이름 순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초반에는 이렇게 진행하고 "나중에" 모너크 방패를 통해 +2 올스킬과 저항이 붙는 4소켓 방패를 제작하면 됩니다.
(물론, 처음부터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힘 156이 필요한 4소켓을 뚫을 수 있는 모너크 방패를 초반에 얻기는 힘들겠죠)

설사 친구가 많아서 얻었다 하더라도, 힘에 배분할 레벨(스탯)이 되려면 한참 진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꼭 만들어야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룬을 아끼시죠)


전승(구 학식)이라고 번역되었습니다.

27렙에 제작 가능한, 올 스킬을 위한 투구입니다.
(그외 옵션은 딱히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지만, 라이트닝 저항력과 올스킬을 챙길 수 있습니다)


각운(구 제왕운시) 이라고 번역되었습니다.

제왕운시도 꼭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찬도 있고 소서리스/네크로맨서 라면 제작룬이 간단하며 옵션이 좋으므로 저 같으면 중간에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막기속도/막을 확율 및 빙결 기타등등)


영혼(구 스프리트) 이라고 번역되었습니다.|

*주 : 무기 / 방패 모두 제작 사용됩니다.
(예 : 방패로 제작하면, 일부 고유 옵션은 유지되지만 "피해"(무기) 대신에 "저항"(방패)이 붙게 됩니다)

모든 올스킬에 영향을 받는, 소서나 네크로맨서등 영혼을 "무기" + "방패"로 갖추면 모든 스킬 +4가 됩니다.
(헬 난이도로 진행한다면, 모너크 방패가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잡담]



이왕이면 "상위 등급의 무기나 방어구(룬워드 제작용)"를 이용하면 좋다는 것을 다 알 것입니다.

하지만, 시작부터 상위 등급 구하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어차피 게임을 진행(나이트메어 난이도 이상..) 하다 보면 나오는 것들입니다.

따라서...

하급/상급을 생각하기 보다 나중에 중/상위 등급 무기/ 방어구(룬워드 소켓용)템을 다시 제작하는 것이 현재 게임 진행을 위해 어쩌면 효율적일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