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9년 9월 28일 토요일

와우클래식 전문기술 기계공학(기공) - 유용한 도안들(고블린 기공)

어느정도 숙련이 올라가면, 고블린 기계공학을 할지 노움 기계공학을 선택할지 정하게 되는데 어느쪽을 해도 상호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차원 분할기(이동기)" 지역이 가젯잔(노움)이냐 여명의 설원(고블린)이냐 차이가 있으며 일부 설계도(도안)목록이 조금 다르게 됩니다.

그중에 PVP에 생각이 있다면, 노움보다는 고블린 기공이 조금 더 유리할수도 있는데 그 차이는 미미하다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주 사용되는 몇가지 도안에 대한 소개입니다.

PVP라면 (앞으로 전장패치가 되면), 
고블린 장화 제작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고블린 로켓 연료를 고블린 기계공학으로 연금 도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안을 만들어 연금 전문 기술 캐릭에게 보내주세요.

두말 할 것도 없이,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낙하산" 입니다.

오리지널은 마부가 아니라, 망토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pve 시 특정 상황에 잠수 문제를 해결 해주는 잠수용 헬멧입니다.

잠수용 헬맷 도안은 "아즈샤라" 하단 6~7시 사이 해안가에 건물에 존재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고블린 로켓 연료가 준비되었다면, 위 그림처럼 재료로 장화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작품인 "고블린 점프 케이블"의 성공율은 30%가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래서... 

검은 바위 나락 "바텐터" 술집에 플러거스파즈링을 잡게되면, 일정 확율로 도안 "고블린 점퍼 케이블 XL"을 드랍합니다.

굳이 자신이 도안을 먹지 않아도, 어차피 사용시 귀속이니 만큼 누군가 배웠다면, 재료로 부탁하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습니다.
잠수 헬맷은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여명의 설원 고블린 npc가 도안을 판다

[기타]

기공템에서 인던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것이 바로 "수류탄" 입니다.

광격기술이 약하거나 움직이면서 던질 수 있는 것은 PVP 뿐만아니라 인던에서도 유용합니다.
(단, 움직이면서 투척이 가능한 수류탄과 그렇지 않은 것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목적이 기절(2~3초)과 기절 없이 폭발적 데미지를 주는 것과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기공이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나마이트 폭탄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