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9년 8월 30일 금요일

와우 클래식 필수 애드온 2가지와 채팅창 직업 색상표시 구현 매크로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와우 클래식에 애드온을 전혀 설치하지 않는다 해도, 과거와 같은 퀘스트 레벨업이라면 도저히 지금은 참기 힘든 불편함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만큼, 지금 본섭의 확장팩이 너무나 친절한(대세?)것에 익숙하고 당연히 그렇게 되어야만 하는 때이겠죠.

어쨋건 오리지널 클래식은 필드에서 목적지와 무엇인가를 클릭해야 한다면, 매번 보물찾기에 가까울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사냥을 하다보면 상대 몬스터의 캐스팅(마법류) 시전바가 전혀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단이 중요하기에 이것이 보이지 않는다면, 정말 불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와우 클래식은 채팅창 직업별 색상을 제공하지 않기에,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한 매크로는 직업색상 매크로 명령어 입니다.
(단 한번만 쳐주면 유지되기 때문에 일일히 접속할때마다 명령어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console SET chatClassColorOverride "0"   -> 채팅창에 한번만 입력해주세요.

와우 클래식도 확팩에서 블리쟈드가 제공하던, 자체 음성을 오리지널에 지원합니다.
(확팩 기능을 와우 클래식에도 적용)

소개할 필수 애드온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온 1 : 상대의 캐스팅 바를 만들어 줍니다.

링크 :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filter-game-version=1738749986:67408&filter-sort=4
이 WEBM 영상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지 않았습니다.


         애드온 2 : 오리지널 클래식 버전의 퀘스트를 매우 편리하게 알려 줍니다.


아무리 애드온을 안쓴다 하더라도 위 2가지는 없으면 남들보다 2배 3배 힘들 것입니다.


콘솔 명령어를 1회 입력하는 것으로 앞으로, 접속할 때마다 직업별 색상이 표시 됩니다.

(와우 클래식 기본값은, 직업별 생각이 표시되지 않고 하나의 색상입니다)


이제 서버가 3개가 되었지만,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들이 1섭(로크홀라)만 계속 추천합니다.

또한, 경험으로 사람 많은 곳만 결국 좋다라는 학습효과로 인해 1섭만 대기가 뜹니다.
(어쩔 수 없는 현상이겠지요)

어느정도 거품이 빠져야 정상화 될 것입니다.
(물론, 저도 포함입니다)


[잡담]



저만 느낀 것인지 모르겠지만, 전쟁섭을 선택한 유저들이 실제로 pvp 능력과 비례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안타깝게 느껴질 정도로 무방비 하다는 생각을 하며, 공격을 당해도 움직이는 패턴이 거의 pvp에 대한 경험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전쟁섭을 선택하면 와우 클래식에서는 분쟁지역 퀘스트를 제대로 즐기지도 심지어 가지도 못하는 곳도 있을 것입니다.
(날탈이 생긴 불성 이후와는 완벽히 다르므로, 신중히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예 : 가시덤불 골짜기, 서부/동부 역병지대 등등...

전쟁섭이 좋아서 선택한 것도 있겠지만 사람 수 때문에 어쩔수 없이 선택하기도 합니다.


[기타]


팁 : 확팩과 달리, 오리지널 요리퀘스트의 퀘템은 부캐 or 타인에게 전달 가능합니다.

*아래는 Curseforge.com 사이트에 다운로드시 주의사항 입니다.

DBM은 필수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애드온을 설치했는데, 되지 않는 경우는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버전(클래식 or 격아)을 잘못 받았기 때문입니다.

위 DBM의 경우 그림과 같이, 사각박스를 클릭한 후..
(우측 다운로드를 하지 마십시오)


사각박스를 클릭하면, 열리는 웹페이지 우측 하단에 보면 위그림과 같이 "격아 와 와우 클래식" 2가지 버전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클래식이라면 아랫것을 받아야 작동하게 됩니다.

다른 애드온도 마찬가지이므로, 꼭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