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9년 8월 11일 일요일

Battle.net 과 Steam 은 설치 폴더만 있다면, 굳이 윈도우 재설치 후 다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OS(윈도)를 재설치 하게 되면, 다운로드된 배틀넷 게임(블리쟈드)와 Steam(스팀)게임을 다시 다운로드 하는 것은 정말 귀찮고 시간을 잡아먹는 번거러운 일일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Battle.net 프로그램을 비롯 블리쟈드 게임이 설치된 디렉토리가 존재한다면 굳이 재설치할 필요 없이 Battle.net Launcher.exe를 실행하는 것으로도 다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Steam(스팀)게임 역시 폴더내 대부분의 게임들이 app으로 존재하므로, 게임이 설치된 폴더를 지우지 않았다면 OS 재설치 후에도 마찬가지로 Steam.exe를 실행시키는 것만으로도 이전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배틀넷 프로그램 자체는 간단합니다만, 와우나 기타 디아블로등 기타 프로그램을 윈도우를 재설치했다고 다시 설치한다면 지옥이 따로 없을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배틀넷 앱 폴더가 있다면, 런쳐실행으로 대부분을 이전 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스팀 역시 실행시켜본 결과, 배틀넷 만큼 시간이 짧지는 않았지만 이미 설치된 게임이 복구 실행되었습니다.

따라서, OS(윈도)를 재설치 하더라도 게임폴더를 가급적 지우지 말기를 바랍니다.
(물론, 별도 물리적인 저장 드라이브가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말이지요)

그래서, 보통 게임 폴더는 별도의 드라이브(D)에 저장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