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이 많이 반영되므로, 객관적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21년 5월 31일 월요일

불성 클래식 레벨업 대비용 - "퀘스트 수행" + "맵 안내를 위한" 애드온 2가지 조합.

 새로운 지역이 열리고 70레벨까지 올린다면, 본섭과 다르게 퀘스트 라인이 불친절 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런 맵애드온이 없다면, "m" 키를 눌렀을 때 "전체 화면"으로 꽉 채운 화면이 불편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퀘스트 안내 또한 어디서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애드온 이름은 Mapster 와 Questie 이며, 불타는 성전 클래식(본섭과 오리지널용이 아닙니다)용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와우 불성 클래식 - 인터페이스 - 애드온 폴더에 압축을 푼 폴더를 추가하십시오)

링크 :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

살펴 보시죠.

위 그림처럼 표시한 곳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해당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다운 받습니다.


맵도 위 그림에 표시된 것을 먼저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불타는 성전 클래식 애드온을 다운 받습니다.


이렇게 넣어줍니다.


mapster 애드온은 와우 기본맵을 열었을 때, 전체 화면이 아니며 그림처럼 각 좌표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M키를 눌렀을 때, 전체 화면으로 답답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Questie 는 그림과 같이 퀘스트를 쉬프트 좌클릭 한 항목을 보다 쉽게 표시해 줍니다.
(단지 그것 뿐이라면 설치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내가 수행할 예정에 있는 퀘스트의 알림(표시)이 맵 전체에 알 수 있게 표시됩니다.


Questie의 세부 옵션들입니다.


2개의 애드온을 추가하는 것 만으로도,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M 키를 눌러도 전체 화면을 채우지 않아 갑갑함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Questie 는 내가 가진 모든 퀘스트를 맵에서도 표기해 줍니다.


퀘스트 목표들은, 그림과 같이 마우스를 갖다대면 퀘스트 관련 대상인지 쉽게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본섭은 기본 기능이지만, 불성 및 클래식은 이것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탐색 지역 표시 사용을 선택하면, 가지 않은 곳도 밝혀(표시)집니다.
(저는 굳이 켜지 않았는데, 가지도 못한 곳의 퀘스트를 볼 이유가 없었겠지요)


빨간색 줄로 동선을 표시해주는 퀘스트 안내


수행 중인 퀘스트 목록에 대한 표시입니다.




[기타]



*주 : 반드시 해당 애드온을 클릭하여 "우측 아래" 불타는 성전 클래식을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소중한 의견, 가급적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Letsbemild Blog

전체 목록

이 블로그에서 검색하기